본문 바로가기

심리

악연을 알아보는 방법

반응형

'인연을 함부로 맺지 마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의 의미는 사람을 가려서 사귀라는 뜻과 같습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에는 귀인인 줄 알았다가 지나고 보면 악연일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과의 관계는 나를 살릴 수도 나를 나락으로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의 삶에서 어떤 사람이 있느냐에 따라 확연히 달라지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으로 인해 나의 삶이 원하지도 않는 방향으로 흘러간다면 그 사람이 나에게는 악연이 아닌지 냉철하게 판단하고 멀리해야 합니다. 

 

악연과 귀인은 한두 번 만나서는 알 수 없습니다. 더욱이 악연 중에는 처음부터 강하게 끌리는 경우도 있어 더욱 구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은 부산스럽고 요란스럽다는 공통된 특징이 있습니다. 귀인들은 묵묵하고 말이 많지 않으며 언제나 한결같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만약 내 주변에 나를 힘들게 하는 악연이 있다면 멀리하고 좋은 사람들과 가까이하시길 바랍니다.

> 악연을 알아보는 방법

1.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

악연을 만났을 때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는 특징은 되는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 사람 함께 하는 일뿐만 아니라 인간관계, 나의 정신 상태, 심리까지 모두 혼미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2. 같이 있으면 불편하다

같이 있으면 웬지 모르게 불편하고 자꾸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헤어져도 기분이 찜찜하거나 좋지 않고 다시 만나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습니다.

반응형

3. 쎄한 느낌

우리가 흔히 말하는 것 중 촉이라는 감정이 있습니다.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지만 왠지 촉이 안 좋다, 촉이 좋다는 말로 대신하며 가까운 미래를 미리 예측해 보기도 합니다. 그 과학적 증거로 우리의 외에는 위험을 감지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에게는 알 수 없는 알 수 없는 부정적인 느낌인 '촉'이 그중 하나입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지만 왠지 기분이 나쁘고 피하고 싶은 기분이 든다면 나의 촉에 믿음을 가져 보는 것입니다.

 

4. 이유 없이 몸이 아프다

그 사람을 만나기 전이나 만나고 난 후 이유 없이 두통이 생기거나 소화불량, 피로감 등의 반복된다면 악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크게 언쟁을 벌인 것도 아니고 스트레스를 받은 것도 아닌데 컨디션이 저조해지고 생기고 사라진다면 나하고는 맞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5. 일방적인 말과 행동

다른 사람의 말은 전혀 듣지 않고 자신의 말만 주장하거나 일방적으로 나만 돈을 낸다거나 나만 관심을 가지고 배려를 하는 관계입니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기본적인 매너와 예절이 없다면 멀리해야 할 사람입니다.

 

6. 잦은 다툼

같은 주제라도 나와 잘 맞는 사람은 별일 아닌 것처럼 지나가거나 즐겁게 대화가 오가지만 악연은 별 것 아닌 대화에도 언쟁을 벌리고 자주 싸우게 됩니다. 평생 이런 모욕감과 억울함이 든 적이 없을 정도로 화가 치밀고 좋지 않은 감정과 갈등이 야기된다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7. 돈거래 요구

악연 중 대부분은 돈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이 큽니다. 나에게 돈을 빌린다거나 내 명의를 빌려 달라는 부탁, 동업 등의 말을 어렵지 않게 말을 한다면 악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응형